(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는 2020. 10. 12. (월)부터 10. 21. (수)까지 인천광역시사회복지회관 교육실에서 자원봉사 리더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0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철저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전국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안녕캠페인”을 주제로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협업하여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으며, 안녕캠페인 총론, 시민사회의 이해와 문제정의, 문제해결 임팩트 만들기 및 확산,
연대를 통한 문제해결방안 찾기, 안녕캠페인 프로그램 기획 및 공유 등 총 5회차 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안녕캠페인이란 주민주도성과 네트워크 확장,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활동을 주요 기제로 삼아
‘안부 묻는 사회, 안전한 사회, 안심하는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자원봉사센터 및 단체를 중심으로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 전년성은 “국가적 재난 상황에서 큰 힘을 발휘한 것은 언제나 자원봉사자들이었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서 보다 안녕한 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는 시민, 그리고 자원봉사의 역할이 중요하며, 자원봉사자가 직접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의 안녕캠페인이 인천 곳곳에도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년 자원봉사 리더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자원봉사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