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전년성)은 2020. 12. 23. (수) 인천시 및 군구자원봉사센터 교육담당자를 대상으로 온라인회의를 실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0년도 교육콘텐츠 활용 및 찾아가는 학생봉사활동 소양교육 운영결과를 공유하고, 2021년 교육사업 계획 및 교육방향에 대하여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센터에서는 포스트코로나시대를 대비한 비대면 프로그램과 온라인교육에 중점을 두어 내년부터는 일반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온라인매체 활용교육을 실시하며, 자원봉사 교육을 진행하는 강사를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방법론에 대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센터에서는 매년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기초교육, 보수교육,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인천지역 학교 중 신청학교에 교육강사를 파견하여 청소년 소양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센터에서는 인천시만의 공통 자원봉사 교육콘텐츠를 제작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매년 담당자 회의를 통해 교육내용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사)인천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전년성 이사장은 “이제는 소수 다발적 비대면 프로그램을 활성화해야 할 시점이며, 자원봉사의 새로운 변화를 위해 모두가 앞장서야 할 것” 이라며 자원봉사센터 실무자들의 역량강화 및 프로그램 개발 지원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